美 명품, 中 진출 러시…성공전략은?
2009. 11. 20. 11:15ㆍ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중국이 눈부신 경제성장에 힘입어 세계적인 명품시장으로 발돋움한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 중국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는 미국 명품 브랜드들이 미리 터를 닦아놓은 유럽산 명품들과 한판 승부를 벌일 참이다.
미국 브랜드들이 중국에 군침을 흘리는 이유는 미국 내 경기침체로 큰 손실을 맛본 이들이 새로운 돌파구로 중국 시장을 낙점한 것.
글로벌 경기는 불황이지만 중국 고소득 소비자들의 구매력은 전혀 줄어들지 않았으며 정부의 내수진작 정책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중국 소매판매는 15% 증가했다.
중국은 신흥 거대 명품 수요시장으로 손색이 없다. 광고대행사 루더핀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명품시장 판매비중은......전체내용보기 CLICK [이코노믹리뷰 2009-11-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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