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시장,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2011. 3. 16. 09:42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中國探究]<129> 중국 내수시장 개척의 유용한 통로


중국 온라인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중국인터넷정보센터(CNNIC) 자료에 따르면 2010년 말 기준 중국의 네티즌 수는 4억 5,730만 명이다. 전 세계 네티즌 수의 23.2%, 아시아 네티즌 수의 55.4%를 차지한다. 이런 가운데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은 34.3%에 도달해있다.

온라인시장의 확대는 기업 마케팅전략 구조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기업중심의 종래 마케팅믹스(4P) 관점에서, 일차적으로 유통채널(Place)과 판촉(Promotion)의 혁신을 이끌고 이는 다시 가격(Price)과 제품전략(Product)의 변화로 연결된다. 나아가 고객중심의 新마케팅믹스(4C) 전반에 걸쳐 동시다발적인 변혁이 진행되고 ... 전체내용보기 CLICK

 

[프레시안 201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