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일 글로벌기업 “허둥지둥”...“중국 상표권, 얼마나 막나가길래...”
2012. 3. 16. 09:40ㆍ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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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패드에 이어 에르메스, 크레용신짱까지 중국 상표로 분류
요미우리신문은 27일 "중국과 일본 사이에 지적재산권 분쟁이 문제가 되고 있다"며 "중국 법원이 일본 대표 브랜드인 크레용신짱과 미노 도자기 등을 중국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분쟁이 발생하는 것은 양국 모두 선 가입여부에 따라 상표권을 부여하는 '선원주의'원칙은 동일하지만 일본에서는 해외에서 이미 널리 알려진 상표를 국내에서 사용할 수 없는 반면 ... 전체내용보기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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