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으로 이사왔어요!

2006. 3. 16. 08:50나의 취재수첩

 

새집으로 이사왔어요!

- 병영초등학교 이설 준공식 가져 -


  전라 병영성 복원공사에 따른 병영초등학교 이설 준공식이 지난 10일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동문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새롭게 태어난 병영초등학교는 지난해 2월에 착공해 11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총 4천 700여평 부지에 사업비 46억원을 들여 신축 완공되었는데 지상 3층 철근 콘트리트 신축 건물에 초등학교 7학급과 유치원1학급 규모로 시청각실, 어학실, 컴퓨터실, 식당 등 현대적 시설을 모두 갖추었다.

  전라병영성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병영성안에 있던 병영초등학교를 병영성 밖으로 이설한 병영초등학교는 1913년 병영세류공립보통학교로 개교한 이래 올해 88회에 걸쳐 1만 59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명문학교이다.

  병영초등학교 김정진 교장은 인사말에서 “병영의 자랑이자 지역의 명문학교인 우리학교가 새로 이설된 이곳에서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여기 모이신 모든 분들의 특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하고 “우리 학생들이 이렇게 좋은 시설에서 열심히 공부하면서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시대 전라도 육군의 총지휘본부였던 전라 병영의 성내에 있던 병영초등학교가 신축교사로 이설됨에 따라 전라 병영성 복원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강진군은 병영 초등학교가 이설됨에 따라 올해 35억원을 들여 구 병영초등학교를 철거, 성곽북원 마무리, 건물지 유구조사, 병영면사무소 이전 등을 마무리 하고 2010년까지 전라 병영성 복원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