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체험, 인터넷에서 만나요

2007. 5. 21. 12:16내고향강진의 향기

 

청자체험, 인터넷에서 만나요


- 강진군, 사이버청자체험관 시스템 개통 -


강진이 낳은 세계인의 문화유산인 고려청자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불 수 있는 사이버청자체험관이 드디어 문을 열었다. 군은 지난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강진군 사이버청자체험관 시스템 완료보고회에서 고려청자의 문화콘텐츠를 사이버상에서 체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진군과 나주 동신대 디지털콘텐츠연구센터가1년여 만에 공개한 강진군 사이버청자체험관은 가상캐릭터를 이용해 청소년들에게 장인정신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청자관련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 1억원으로(군 5천만원, 동신대 디지털연구센터 지원비 5천만원) 지난 9월부터 2차례 보고회를 거쳐 이날 최종 완료된 것이다. 강진군 사이버청자체험관은 청자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국보급 청자 206점을 디지털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네티즌들이 청자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도예문화원의 ‘청자전시와 현대도자기’, 청자박물관의 ‘강진요 1호’, ‘청자 가마터’와 ‘청자제작과정’, ‘청자파편 맞추기 게임’ 등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일반인들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청자 정보들을 집대성화 하여 자료조사 및 검수, 상표등록 확보까지 모든 작업을 마친 상태이다. 강진군 사이버청자체험관 인터넷 사이트 주소는 www.celadon.go.kr로 누구나 접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