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년 연속 위생사업 우수기관에 선정

2007. 12. 26. 10:50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2년 연속 위생사업 우수기관에 선정


- 음식문화개선, 식품 안전관리 분야 우수 -


강진군이 전라남도가 실시한 2007 위생관리사업 업무추진 실적평가에서 우수 군으로 선정되었다.


강진군은 지난해에도 전라남도로부터 음식문화개선사업 및 식품안전관리사업 추진 우수기관 표창을 받은 바 있어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올 해 강진군은 좋은 식단실천 시법사업실시와 위생업소 지도단속을 통한 식품안전관리활동의 우수성이 인정되어 기관표창과 함께 유공 공무원 표창도 함께 받게 되었다.


특히 강진군은 올 해 관내 40개의 모범음식점에 남은 음식 포장용기와 복합 찬기를 제작 보급해 간소한 식단운영을 독려했고 군민의 참여를 위하여 좋은 식단 실천과 식중독 예방요령을 담은 책자 3,000부를 제작 배부했다.


또한 1억원의 예산을 들여 20개 음식점의 노후 된 간판과 깨끗한 음식점의 기준인 화장실 시설개선사업을 실시하게 하고 사업비의 50%를 지원하는 파격적인 지원으로 쾌적한 음식점 환경조성에 나섰다.


이용국 위생관리팀장은 “전국적인 명성을 얻은 강진음식을 지역경제에 파급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미래 산업으로 발전 성장시키고자 강진의 모든 음식점에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음식문화개선은 음식점 경영활성화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아래 영업주와 군민의 관심과 실천을 이끌어 내 강진만의 새로운 음식문화를 만드는데 행정력을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강진군은 좋은 식단과 음식문화개선을 위해 표준식단 개발을 이어가고 개발식단의 보급을 위해 조리교육도 가져 강진음식의 상품화에 진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