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만화교실에 모이세요

2008. 2. 27. 14:02내고향강진의 향기

 

꿈이 있는 만화교실에 모이세요



- 강진군도서관, ‘꿈나라 만화교실’ 운영 -



강진군도서관(관장 김광석)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한 ‘꿈나라 만화교실’을 운영한다.


도서관에서 처음으로 마련한 ‘꿈나라 만화교실’은 만화에 재능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특기 신장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과표현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 된 것.


만화교실은 오는 3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공옥희 순천대학교 교수(외 1명)와 함께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의 토요일(총 18회)에 열린다.


만화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체의 비례, 드로잉(스케치), 캐리커쳐(인물의 특징), 콘티짜기(continuity;대본짜기), 스토리 만들기 등의 만화의 기초와 전문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또한 애니메이션 감상을 통해 창작 활동, 도서관행사시 작품 전시회 활동, 수료 후 도서관 실내 작품 전시 등에 참여해 그동안 배운 솜씨를 발휘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강진군 김광석 도서관장은 “참여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도서관의 꿈나라 만화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2월 27일까지 학교 도서담당 선생님을 통해 도서관에 접수 신청을 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