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재권센터, 홍보활동 강화

2008. 7. 4. 09:11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의산협,「노동부ㆍ서울특별시 주최, 청계천 JOB FAIR」통한

대국민 정기적 지재권 홍보·계도 및 특별단속 활동 강화

 

협회 ‘지적재산권보호센터(IPPC)’는 2008 노동부ㆍ서울특별시가 공동주최하는 청계천 JOB FAIR 행사에서 진품! 명품을 찾아라!! 지재권캠페인 홍보활동을 6. 15. 진행하였고, 향후 매달 셋째주 토요일에 정기적인 홍보·계도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각 언론사 및 일반소비자 등 약 5,000여명이 넘는 참여자가 함께 한 가운데 지적재산권 인식 제고를 위한 계도 및 홍보활동에 대한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지적재산권보호센터’는 대국민 홍보활동과 별도로 7월에서 8월 약 2개월간 진행될 경찰청 위조상품 특별단속 기간 동안에는 각 지방 경찰청 수사요원들과의 특별 합동단속 지원을 통해, 서울 및 각 지방의 위조품 제조업자와 도ㆍ소매업자들에 대한 침해사례를 적발하고 위조제품에 대한 현장압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지재권센터의 단속분야 실적은 08년 상반기 단속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400% 증가한 단속실적을 달성 중에 있다.

 

섬유ㆍ패션분야의 불법 상표 및 디자인 도용 등 국내외 지적재산권 침해로 인해 관련업계의 피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의산협 ‘지적재산권보호센터’는 지속적인 조사활동 강화와 함께 대업계 교육 및 홍보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