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많이 읽으세요”

2008. 10. 17. 10:46내고향강진의 향기

 

 

“책을 많이 읽으세요”

 - 강진군 대구초등학교 학교마을도서관 지난 10일 개관 -

 

강진군 대구면 대구초등학교(교장 문재필)의 ‘학교마을도서관’이 지난 10일 관내에서는 네 번째로 문을 열었다.

 

이날 대구초등학교 ‘학교마을도서관’ 개관식에는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주민, 학생,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대구초등학교의 135㎡의 기존 도서관을 리모델링해 개관한 학교마을도서관은 (사)작은도서관로부터 우량도서 3,000권을 기증받아 방과 후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민들께 자유롭게 개방하고 대출과 열람 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이날 개관식 식전행사로 오전에 초등학생들의 글짓기대회와 주민백일장대회와 책 읽는 버스에서 동화여행 프로그램도 운영해 주민과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대구초등학교의 학교마을도서관 개관으로 지역의 문화공간으로서 주민들의 독서인구확대는 물론 어린이들의 독서분위기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는 이날 개관식에서 “우리나라의 제일 부자는 책 많이 읽는 사람이 최고 부자다.”고 말하고 “책과 항상 가까이해서 훌륭한 인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군 김광석 도서관장은 “주민들에게 지식정보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실질적 운영주체로서 도서관 이용에 관한 모든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과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지난 7월 4일 도암 초등하교의 학교마을도서관을 시작으로 현재 4곳에 관내 초등학교 개관되었으며 앞으로도 5곳에 작은 도서관을 더 개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