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이밍’이 전략이다

2009. 6. 19. 09:31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경쟁 제품간 품질 차이가 줄어들면서 제품 브랜드의 중요성이 새삼 화두가 되고 있다. 업계에서도 제품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브랜드 이름만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연음기법, 문장기법, 한음절기법, 지명기법 등 다양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만 해도 수십가지다. 식품, 음료, 통신, 건설, 자동차 등 각 업계 별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식품, 음료업계 - 소리 나는 대로 표기하거나 문장식으로 

 

식품업계에서는 연음기법을 주로 사용한다. 연음기법은 소리 나는 대로 그대로 표기하는 기법으로 발음의 용이성, 상표등록의 이점을 보이는 기법이다. 우리가 자주,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저관여 제품이 많은 식품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 네이밍 ... 전체내용보기 CLICK

 [비즈플레이스 2009-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