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4. 12. 10:23ㆍ브랜드스토리
노스페이스 브랜드 스토리
회 사 명 : 골드윈코리아
대 표 자 : 성기학
창 립 일 : 1992년
주 소 :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 70-11
런칭년도 : 1997년
복 종 : 스포츠
조 닝 : 아웃도어
전개형태 : 라이센스브랜드
컨 셉 : 장비 개발의 기술적 한계에 도전하며 세계일류 등반가들고부터 품질을 인정받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가 격 대 : 수트 : 130,000 ~ 690,000원 재킷 : 130,000 ~ 690,000원 팬츠 : 80,000 ~ 258,000원 고어텍스점퍼 : 290,000 ~ 720,000원 티셔츠 : 29,000 ~ 150,000원 우븐셔츠 : 78,000 ~ 120,000원 다운 : 220,000 ~1,100,000원
노스페이스社는1968년 캘리포니아주 샌프란 시스코에서 Dick "Hap" Klopp 와 Doug Tompkins의 등산장비점으로 출발해 궁극적으로 지금의 "The North Face"가 되었다.
"The North Face"는 그들이 좋아했던 northern hemisphere(빙하로 유명한 산)의 가장 힘든 등반 루트가 북벽루트였기 때문에 북벽"The North Face"이란 이름을 쓰게 되었다.
(northern hemisphere의 북벽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대부분 산들은 북벽이 해가 드는 시간이 짧고 추워서,얼음이 단단하게 얼기 때문에 동,서,남,북 4면 중 가장 힘든 루트가 되곤한다.... 스위스 eiger의 north face 역시 그러하고..)
"The North Face"이란 이름은 이런 유래로 생겨났는데,막상 이 회사의 로고는 북벽과는 관련이 없다.
이 회사의 로고는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의 하프돔(해발고도 2695m:등반길이 1144m)을 상징한다. (63빌딩의 높이가 249.58m이니 6.3빌딩 4채 반의 높이를 상상하시면 된다.)
이 대암벽은 빙하가 물러갈때 떨어져 나가 지금의 모양이 형성된 것으로 둥근 지붕의 반쪽 모양을 띄고 있어 "하프돔" 이란 명칭을 지니게 되었다.
요전에 파타고니아社의 관련 글에서 밝혔듯이 Doug Tompkins 역시 미국을 대표하는 등반가중 하나로, 요세미티 Crazy Boys 중 한 명이다, Crazy Boys 중 한명인 파타고니아社의 이반 취나드와 젊어서 함께 등반을 하며 보낸 친구사이로 각자 아웃도어 브랜드를 설립했는데 두 친구 모두 세계에서 가장 멋진 대암벽 을 브랜드의 로고로 사용하였다.
The North Face와 Patagonia의 제품은 미국을 대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일본에서는 젊은이들에게도 각광을 받는 의류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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