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풍성함에 푹 빠져 보세요.”

2006. 10. 1. 11:22내고향강진의 향기

 

“가을 풍성함에 푹 빠져 보세요.”

- 제1회 도서관한마당대회 지난 12일 개막, 다채로운 행사마련-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강진군립도서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체험과 문화예술 공연이 어우러진 제1회 도서관한마당대회가 지난 12일 막이 올랐다.


  신선한 문화적 경험으로 행복한 가정을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될 이날 행사에는 황주홍 강진군수, 김태정 강진군의회의장를 비롯한 군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팡파르를 울렸다.


  도서관 개관 이래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제1회 도서관 한마당 행사는 군민들의 열정을 한데 모아 ‘세계를 움직이는 힘 도서관에서 기르자’ 라는 주제로 오는 14일까지 열린다.


  개막식과 함께 시작된 동화 구연대회는 유치원선생님, 부모님 등 20여명이 참가하여 어머니의 익살스럽고 구수한 이야기로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후에는 초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은 작은 음악회가 열려 도서관을 찾은 주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13일에는 초등부, 일반부 백일장대회와 아름다운 마음씨와 부모님의 사랑과 소중함 느낄 수 있는 ‘피노키오’ 연극 뮤지컬 공연이 2회 공연과 심야야외극장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맨발의 기봉이’가 상영된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중등부, 고등부 백일장대회와 독서퀴즈대회 그리고 ‘남태우’ 중앙대학교 교수를 초빙하여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도 갖는다.


  행사기간동안 상설무대에서는 동아리 작품전시, 우리나라 아동 10작가들의 책 전시, 거리그림전시, 도서 교환전, 찰칵! 동화나라, 공예 만들기(핸드폰걸이)체험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가져 온 가족이 책과 함께하는 색다른 가을의 정취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석진 도서관장은 “개막식에 이렇게 많은 군민들이 참석해 힘이 넘친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 정보센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