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다산수련원, 위탁 운영된다.

2007. 8. 7. 21:15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다산수련원, 위탁 운영된다.


- 광주 YMCA 오는 2010년까지, 민간의 경영기법과 전문성 활용 기대 -


강진군 다산수련원이 오는 9월 1일부터 광주 YMCA에 위탁 운영된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다산수련원관리운영위원회에서 다산수련원 민간위탁방안협의를 심의한 결과 재단법인 광주YMCA가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강진군이 직영체제로 운영해오던 다산수련원을 민간위탁하게 된 것은 민간의 경영기법과 전문성을 활용한 저비용 고효율 운영을 위해서다. 또한 다산수련원의 인력문제나 프로그램 운영상 문제점을 보완하고 다산의 얼을 잇는 활기찬 수련원으로 탈바꿈시키려는데 목적이 있다.


다산수련원을 2010년 12월까지 위탁․운영하게 되는 광주 YMCA는 관리운영에 따른 인건비, 프로그램 강사비 및 진행비, 홍보비, 비품구입 및 시설장비유지비, 청소용역비 등을 부담하게 된다.


강진군에서는 시설관리에 따른 유류비, 전기요금 등 최소한의 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다산수련원이 위탁․운영됨에 따라 지역문화 재생산과 지역민의 복지증진의 거점역할은 물론 청소년 수련활동 및 문화예술교육의 요람으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2005년 10월 개원한 강진군 다산수련원은 총면적 9,669㎡에 지하1층 지상 3층 건물(2.3층 숙박시설)로 인터넷 지원실, 다도체험실, 소강의실, 교육 및 연구실, 식당 등 교육 및 복지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진군은 금년에 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700여㎡의 강당을 증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