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재미있는 여름독서교실 큰 호응

2007. 8. 17. 08:11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도서관, 재미있는 여름독서교실 큰 호응


 - 독서에 대한 흥미 유도, NIE(신문활용 교육)이 많은 인기 얻어 -


강진군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의 마음의 양식을 키우기 위해 운영된 ‘여름독서교실’이 어린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6일부터 5일간 초등학생 4~5학년 60명을 대상으로 한 여름독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독서태도를 길러주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되었다.


해마다 방학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독서교실은 어린이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으로 학부모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여름독서교실 프로그램인 독서논술, NIE, 구연동화, 우리소리 배우기, 독후감상화 그리기, 레크레이션 등을 통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도했다.


특히 NIE(신문 활용교육)은 신문 제작과정과 신문 바로읽기 등 신문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학습으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와 신문에 대한 관심을 이끌었다. 여름독서교실 종합평가 결과 국립중앙도서관장상에는 독서논술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김혜란(성전초, 5)양이, 국립어린이 청소년도서관장상에는 김다향(칠량초, 5)양 등 모두 1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혜란 양은 “독서의 중요성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하고 “상까지 받았으니 이번 여름방학은 정말 뜻 깊게 보낸 것 같다.”고 밝게 웃었다. 김광석 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이 독서교실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에 흠뻑 빠져들 때마다 보람을 느낀다.”며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방학 때마다 지속적인 독서교실을 열겠다.”고 말했다.